최근 정부가 9월 말 추석 연휴와 10월 개천절 사이 10월 2일 1일을 공휴일로 지정할지 여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10월 2일 대체공휴일 확정 여부에 대해 가장 최신 소식을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0월 2일 대체공휴일
10월 2일은 9월 28일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와 주말 다음 월요일입니다. 그리고 화요일 10월 3일은 개천절입니다.
따라서 10월 2일은 징검다리 연휴로 볼 수 있는데요.
✅ 10월 2일은 대체공휴일? 임시공휴일?
10월 2일 공휴일 지정을 두고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10월 2일이 대체공휴일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만약 10월 2일이 공휴일로 확정된다면 이는 대체공휴일이 아닌 임시공휴일로 지정됩니다.
대체공휴일은 공휴일이 주말과 겹칠 경우 평일을 하루 쉬는 것이며, 임시공휴일은 정부가 임시로 지정하는 공휴일입니다.
임시공휴일은 필요에 따라 국무회의 심의 및 의결 통과 후 결정이 됩니다.
✅ 10월 2일은 임시공휴일 여부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된다면 총 6일의 연휴가 생기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확정 여부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반가운 소식은 10월 2일 공휴일 지정과 관련해 여당이 나서서 임시공휴일 추진을 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만약 10월 2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면 이번 정부의 첫 임시공휴일 지정이라고 하는데요.
침체된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기 위한 방안으로 공휴일 지정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10월 2일 공휴일 여부는 국무회의 통과 후 최종 결정되는데요. 6일 황금 연휴로 경기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시 공휴일 지정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여러 학교가 10월 2일을 재량 휴업일로 지정한 바 있으며 대기업들도 자체적으로 휴무를 하기로 한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런 분위기도 10월 2일 임시 공휴일 지정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황금연휴, 미리 준비할 것
10월 2일이 공휴일로 지정되면 총 6일의 휴가가 생깁니다.
명절을 가족과 보내는 경우도 많지만 해외여행이나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9월 말까지 아직 한 달 가량 남았지만 6일의 황금연휴라는 점을 감안해 미리 여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주차 및 예약 서비스를 체크하시길 바라며, 국내 여행지도 미리 결정해 숙박을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10월 2일 대체공휴일, 임시공휴일 지정 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거의 공휴일로 확정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미리 황금연휴 계획을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