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만에 실시되는 2023년 을지연습 훈련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을지훈련은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대규모 훈련인데요. 훈련 기간 및 지역에 따라 차량 통제 등이 되기 때문에 을지훈련 기간 및 주요 내용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번 을지훈련 기간이 언제까지인지, 꼭 알아야 하는 것들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을지훈련
이번 2023년 을지연습은 55번째로 시행되는 훈련입니다.
을지훈련의 명칭은 '을지 자유의 방패' 명칭인데요. 한국과 미국 연합 군사연습이 연계되며 전국적으로 민방공 훈련이 진행되는 대규모 훈련이라고 합니다.
🔎 을지연습, 을지훈련이란?
을지훈련은 을지연습이 좀 더 공식적인 명칭입니다. 이 을지연습은 비상을 대비한 훈련으로 국가 안보를 강화하고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비상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 재산을 보호하는 국가 방위를 위해 진행된다고 합니다.
🔎 을지연습 훈련 내용
✔ 국가 중요 시설 및 민, 관, 군 통합 대응 훈련 실시
✔ 핵 위협 등 여러 복합적 상황에서의 통합 대응 연습
✔ 전 국민이 참여하는 민방위 훈련 실시
을지훈련 기간
이번 을지훈련은 전국적으로 여러 민, 관이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4일에 걸쳐 진행됩니다.
📍 을지훈련 기간
⏩ 2023년 8월 21일 ~ 8월 24일
⏩ 읍, 면, 동 행정 기관 및 공공기관 단체 등 4천여 개 기관과 58만여 명이 참여
이번 을지훈련은 전 국민이 참여하는 민방위 훈련도 진행됩니다.
📍전 국민 민방위 훈련
⏩ 2023년 8월 23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20분 간
⏩ 공습 대비 전 국민 민방위 훈련 실시
이처럼 을지훈련 기간 중 8월 23일 오후 2시부터는 전국적으로 공습경보 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기간을 알고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전국 민방위 훈련 요약
이번 을지훈련 기간에 진행되는 대대적인 민방위 훈련은 20분간 진행되지만 전 국민이 참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세히 훈련 내용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 23일 오후 2시 훈련 공습경보 : 신속하게 가까운 민방위 대피소로 대피합니다.
✔ 23일 오후 2시 15분 : 대피소에서 나와 통행이 가능합니다.
✔ 23일 오후 2시 20분 : 일상 생황 복귀가 가능합니다.
23일 진행되는 민방위 훈련에서는 사이렌이 1분가량 울리며 경보 해제 시에는 별도의 사이렌 없이 음성 방송, 재난 문자로 훈련 종료를 알린다고 합니다.
대피소 찾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당황하지 않고 훈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외에 을지연습 및 민방위 훈련 관련 주요 안내 사항은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안전 디딤돌 앱을 다운로드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6년 만에 대대적으로 진행 중인 을지훈련 기간 및 민방위 훈련 내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알면 좋은 정보 모음
댓글